2012년 8월 15일 수요일

식스팩을 만들어 보자구욧~!! 아이폰 & 안드로이드 헬스 운동 어플 JEFIT

여름 휴가를 위한 운동시기는 약간 지난듯 하지만....
내년을 위해서 몸관리를 들어가야죠~~?? ^^

이곳 저곳 서핑질을 하다가 찾은 아주 맘에드는 운동 어플을 찾았습니다.
완전 득템입니다. ^^

JEFIT ..!!

pro도 있지만 무료만으로도 원하는 것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과 웹이 연동까지... 한 번 이용해 본다면 정말 왜 이렇게 호들갑을 떠는지 알수 있을 겁니다.

아직 무료로 사용하고 있지만 필요시 언제든 pro도 구입할 의사가 있다긔~!! ^^
$4.99 ㅎㄷㄷ

단 영어로 되어 있어서 조금은 불편한 사항은 좀 있음. 하지만 우리가 초등학교 때부터 영어를 배워왔지 않은가??? 간단한 단어들이고 막히면 웹에서 사전을 찾으면 바로 알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
전 웹상에서는 구글을 사용하기에 언제나 한글로 번역이 되어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요. 다들아시죠? 구글의 번역 실력 ^^;; 가끔은 다르게 번역을 해놓기도 하지만 그정도는 감수 할 수 있죠 ^^ ㅎㅎ
(JEFIT내에서의 예 : calves가 송아지로 번역됨. 물론 송아지도 맞지만 여기선 종아리 or 장딴지가 맞겠죠?)

우리나라 헬스어플과 다른 몇가지 어플을 사용하고 후기를 봤지만 이 JEFIT만 한 걸 아직 찾지는 못했네요.



한번 단계적으로 봐 볼까요?

처음은 당연히 기본적인 profile을 입력하고 등록하면 됩니다.(이 부분은 생략 ^^;;)

Routine 부분이 보이네요. 클릭해보면~


제가 입력해 놓은 계획표가 보이네요. ^^
요일별로 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그 정도 까진 안되고 순서만 정해놨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일주일에 4일정도 헬스장에 가니 저 한테는 딱인듯~~!

다시 상체를 클릭하면 제가 상체 중에서 어떤것을 하고 있는지가 나옵니다.
전 벤치프레스, 벤치프레스 머신, 인클라인 벤치 프레스, 인클라인 벤치 머신, 마지막으로 덤벨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에 있는 덤벨을 다시 클릭하면

전 9Kg을 11회씩 5세트를 진행한다고 입력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 작은 글씨에는 timer가 있는데 한세트가 끝나면 Save & Start Timer를 클릭하면 60초의 rest time이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한세트가 끝나면 60초의 휴식 그리고 다음 셋트 시작!
가끔은 빡씨기도 합니다만....
운동이라 함은 짧은시간 내에 마무리하는 것이 최상이라 들었습니다.

여기엔 먼저 요일별로 순서를 무슨 운동으로 할지를 정해야 합니다. 
그 부분은 유저 분들이 먼저 Exercises를 통해서 선택하고 저장을 해두면 Routine에 저장이 됩니다.

Exercises를 선택하면 이런 흉물스런 그림이 나옵니다.
하지만 부럽기만 하네요. 언제 이렇게 근육덩어리가 될 수 있을지... ^^ㅋㅋ

원하는 부위를 선택합니다. Chest(가슴)를 선택하면~

<바벨 벤치 프레스>
여러가지 운동법이 나열되는데요. 유저님들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어떻게 운동을 하는지 간략하게 그림으로 나오고 계략적인 내용들이 영어로 겁나게 써있는데 원하시면 해석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바벨 스쿼트>
원하는 부위운동을 Add to Routine을 클릭하면 Routine에 입력이 됩니다.
참~~~~ 쉽죠잉~~ 
^________^

다음은 Stats (상태) 입니다.
이 부분이 젤로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기존부터 지금까지의 상태를 그래프로 나타내 줍니다. 몸무게 부터 체지방, 몇가지 운동에 대한 중량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최근 3개월간의 체중변화 입니다. 비공개라서...ㅋㅋ 한 5Kg정도 쪘네요.
이 모든것은 유저들이 하나하나 입력을 해야 보여지는 것입니다.
부지런을 떨어야 볼 수 있는거 아시죠~?


Bench Press의 변화입니다. 입력한 기간이 1개월 반정도 됩니다. 
잠깐 깊숙히 들어간 부분은 선피로법으로 힘들어서 쬐금만 들었더니 이렇게 나오네요. ㅋㅋ
역시 통계는 거짓말을 안하는 군요. ^^;;

Body Fat(체지방)의 경우는 개인이 알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헬스장에 INBODY(인바디)가 있으니 헬스장에 등록하시면서 바로 체크하시고 한달 간격으로 측정을 지속적으로 하시고 JEFIT에 입력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볼 것은... Logs입니다.
 8월 14일에는 Cable Seated Row를 25Kg, 11회, 5세트를 했다고 나오네요

달력으로 표시되며 언제 운동을 했는지와 무슨 운동을 했는지, 체중의 변화를 입력할 수 있는 곳입니다.
혹시 빠진 날짜의 운동을 입력하거나 전에 무슨 운동을 했는지 파악하는 곳이기도 하겠죠? ^^
운동을 하면서 Routine에 입력 한다면 따로 Logs에 입력해줄 필요는 없습니다.(자동입력됨)
또 Routine에서 세트한 운동을 모두 끝내게 되면 축하한다는 메세지와 함께 바로 동기화를 할꺼냐고 물어봅니다. 그러면 웹과 동기화가 이루어집니다. (중량을 올리거나 해도 축하한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http://www.jefit.com




 위에 있는 건 영어라 영어 울렁증이... ^^;; 아래는 구글 번역한 후의 웹상태입니다. 
번역이 잘 되어 있습니다. 걱정말고 한번 로그인하면 됩니다.
선택은 당신 맘~~ ^^


기본적인 내용 - 이름이라든지, 체중, 신장 등이 있고 그 아래로는 운동했던 상태를 몇가지로 나타내 줍니다.
대표적인 몇가지가 고정되어 있는 듯 합니다.(가슴-벤치프레스, 등-데드리프트, 다리-스쿼트 등등 몇가지 입니다.)
설정을 할 수 있으면 내가 하는 운동의 변화를 알 수 있을 텐데 아직은 변경 방법을 몰라서 그대로 보고 있습니다. 벤치프레스와 스쿼트만 볼 수 있네요.(제가 하는 운동으로만 보면) 여기에서도 통계부분을 나타내주니 아이폰에서 보는 화면보다는 보기가 편하구요.


차츰 알아가는 중입니다.
연동도 되고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해보면서 제가 틀렸던 부분이나 새로운 부분들은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열심히 해보자구요~

*^0^*^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