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20일 월요일

이제 출퇴근은 자전거로~~~ 자전거 어플 BikeMate

차로 출퇴근을 할때는 잘 몰랐는데
자전거로 출퇴근을 시작하니 이제는 자전거 타는 사람들 밖에 안보인다는... ^^;;

이번은 자전거 어플에 대해 끄적여 볼까 합니다.

몇가지를 찾고 실행해 봤는데 딱히 눈에 차는게 없었는데...
(전 심플하면서도 저장되고, 속도 나오면 되고, 지도 보여지면 되고 등 등... 이런것들이 있는지만 보거든요.. ^^ 모든 어플은 무엇보다 연동과 저장 필수~!! 그리고 업데이트를 자주 해주는가?로 선택을 합니다.)

다른 여러 어플들은 모임 관련으로 된 것들이 많은 것 같아서.... 
전 아직 모임할 단계의 수준은 아닌 관계루다가 나만 보기 편하면 됨...ㅋㅋ(지극히 이기적으로...ㅎㅎ)

선택한 어플은 바로 

BikeMate



BikeMate GPS와 BikeMate Lite로 두가지가 검색이 됩니다. 
다들아시겠지만 Lite버전은 한계가 있죠?
이틀 사용해봐서의 한계는 저장갯수가 30개로 파악됩니다. 한동안은 Lite버전으로 사용하다가 GPS를 구입하렵니다. 
Lite버전의 좋은 점이 이런거~~ 사용해보고 맘에들면 정품구입~!! ^^
가격은 보시는 것처럼 $2.99... 빨리 price drop이 되었으면 ㅎㅎ

이런저런 등록 부분은 어려울게 없습니다. 아주간단해서 생략~~
복잡한건 나두 질색이라긔~~!!


왼쪽은 출발 전 계기판 상태구요, 오른쪽은 진행하면서 찍은 계기판 상태 화면입니다.
최고속도, 현재속도, 평균속도,이동거리, 시간 등등이 표시됩니다.
헬스장의 런닝머신이나 사이클 처럼 칼로리도 표시되어 나오구요.

이정도면 간편하면서도 보여 줄꺼는 다 보여주는 듯 ^^

아래쪽은 시작버튼과 멈추기(정지) 그리고 끝났을 경우 저장버튼이 있구요.
맨 아래는 계기판, 경로, 데이터, 설정 그리고 Lite버전이라 유료 구매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여러가지 잡다하고 불필요한 사항이 없어 정말 맘에 듭니다.




그리고 끝나고 저장을 하게되면 이제까지의 경로를 저장하면서 초기화를 시켜줍니다.

시작시간과 종료시간, 거리, 속도들이 자동으로 입력이 되고 이름(제목) 등을 변경해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맵에서 확인하기를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이동경로가 지도상으로 표시가 됩니다.
제가 원하는 것이 이런 거라구욧~!! ^^ ㅎㅎ



데이터 항목에는 몇가지 분분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이동경로 데이터의 경우는 가운데 사진처럼 이제까지의 데이터 부분이 저장이 되구요.
나머지 항목은 스킵하고 자전거 길 소개는 아직 많이 업로드가 되지 않았는지, 각 지방 관리청에서 합의 제공을 하지 않았는지 몰라도 [경기도 자전거길 29]만 입력되어 있네요.

이곳도 한참 여기저기 자전거 도로 공사하는 곳이 많긴 한데... 
업로드는 안되어 있으니 약간의 아쉬움이.. 


 위성사진으로도 표현을 해줍니다. 꽤 괜찮은 듯... ^^ 암튼 물건임...ㅎㅎ

이동 경로를 클릭하면 기존에 저장되었던 세부사항들이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늘 아침의 출근길 입니다. 5.7Km를 25분에 도착했다고 나오네요.



데이터 용량을 신경쓰는 분들 많죠??? ^^
전 아직 3G를 사용하고 있어서 한달 500Mb만 무료입니다. Wi-fi가 터지는 곳도 많이 있지만 이동시에는 3G만 사용하게 되니깐 확인 비교 해봤습니다.

30분 정도 3G로 사용했는데 0.5Mb 정도 사용된 듯합니다. (205.0Mb -> 204.6Mb)

미니고객 센터를 이용한 거라 반영된 시간을 계산(2시간 ~ 2시간 30분 후)한다 쳐도 생각보다 많이 안 잡아 먹네요. ^^; 
이걸로도 Okay.

배터리 문제는 30%정도가 줄어들긴 했지만 음악을 들으면서 왔기 때문에 감안을 해주세요.
(참고로 음악은 왼쪽 위쪽에 보면 음악표시 된 부분을 부드럽게 눌러주면 선택해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
또 어플 종료 후 2시간 이상은 경과했다는 것도요. ^^;

차~~~암~! 좋고    쉽죠~~~잉~~!!



2011년 9월 29일에 $0.99 price drop 됐고 11일 후에 increase 했네요.
이시기 정도 됐으면 내릴 법도 한데...ㅎㅎㅎ

업데이트는 1년에 5번 정도 한다고 보여지네요.
사용기간은 이틀이지만 만족하고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사고도 예전 보다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자전거 끼리 부딪히기 보다는 주행차량과 부딪히는 사고가 높다고 하니 특히 각자가 조심해야 합니다. 
운동하려고 시작한 자전거가 부주의 하면 오히려 병원신세를 질 수 있습니다.
항상 헬맷과 기본적인 안전용품인 보호대, 장갑 등을 꼭 착용하면서 운전대를 잡으세요~!!

특히 음주운행은 금지입니다. ~!!



요것들은 얼마전에 구입했던 안전용품들 입니다.
헬맷, 전조등, 표시등, 장갑... 
흙받이가 없어서 앞,뒤 자전거 흙받이(토픽-topeak)도 구입했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