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시죠~? 공기정화 식물로 유명한 산세베리아
서아프리카가 원산지라 햇빛을 좋아하는 다육식물입니다. 생명력이 강한 식물로 꼭 창이나 칼날 처럼 생긴 잎이 곧게 자라나는 식물입니다. 뱀 같은 무늬가 있어서 snake plant라는 이름도 있어요.
공기정화 식물로 유명한 건 아시죠? 음이온을 다른 식물들 보다는 30배 이상 방출을 하며 포름알데히드를 흡수하는 등 공기정화에 좋아요.
녹색의 꽃이 핀다고 하는데 아직 저는 못봤네요. ^^;; 향기까지 난다니 잘 키워 맡아보고 싶네요.
◈ 햇빛
직사광는 잎에 노할게 변하게 되니 간접광을 추천합니다. 너무 어두운 곳에 두면 잎 색이 옅어지니 조심하세요.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시고 서늘한 곳을 좋아합니다. 겨울에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 적당한 온도
따뜻한 곳, 서늘한 곳 모두 기를 수 있는 식물로 겨울철에도 최소 5℃에서도 견딜수 있지만 10℃이상은 유지해주세요. 평상시에는 15~20℃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 물주기
흙이 마르면 주면 되고 생장기에는 물을 조금 줍니다. 다육식물이다보니 그리 많이 주는 것은 좋지 않아요. 저는 3주에 한번 정도 주었던 것 같습니다. 많이 주게 되면 뿌리가 썩게 됩니다. 화분을 물에 담가 밑에서부터 주는 것을 권장 하더라구요. 10분정도 담가두세요.
◈ 토양
이것 저것 가리는 타입의 식물이 아니지만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이 좋습니다.
◈ 분갈이 (번식)
2~3년에 한 번씩 분갈이 해주면 됩니다. 분갈이 후에는 1주 정도는 그늘에 두세요.
봄에 포기나누기나 계절에 관계없이 잎을 잘라서 심으면 생명력이 강해 잘 살아납니다. 저도 포기를 분양받아 키우고 있습니다.^^
◈ 병충해
쥐똥나무벌레, 까지벌레, 거미응애등이 생길수 있으니 잘 관리해주세요.
요기 요기 보이시죠~?
연한 색 잎이 새로 나온 잎이에요. 여리여리~~~하네요..ㅎㅎㅎ
겨우내 성장이 멈춰서 죽은 줄 알고 맘이 많이 상했었는데...
가끔 생각날 때 물줬더니 올 봄에 이렇게 새순이 돋아났네요.. *^^*
"저 여기 잘 살아 있어요~~" 하는듯 하네요 ㅎㅎㅎ
"저 여기 잘 살아 있어요~~" 하는듯 하네요 ㅎㅎㅎ
많이 많이 잘 자라거라~~~ ^^
댓글 없음:
댓글 쓰기